인사말

이사장
안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지해 주신 안과학회 대의원님과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대한안과학회 창립 74년 이래 비수도권 출신으로는 두 번째 안과학회 이사장에 당선되어, 개인적으로는 영광스럽지만 한편으로는 중책의 책임감이 어깨를 무겁게 합니다.

이번 제22대 안과학회는 학회의 위상을 강화하여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국민으로부터 학회의 신뢰를 얻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회의 위상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새로운 수익모델인 의료융합과 연관된 공동연구사업으로 학회재정의 수익을 창출하여 미래의 다양한 학회활동을 하겠습니다. 회원간 의료정보교류를 위한 비대면 플랫폼을 구축하고, 학회나 분과 연구회의 학술영상, 눈 건강을 위한 예방이나 홍보영상, 수련에 필요한 안과의 기본술기와 최신 교육용 영상을 학회의 미디어 채널을 개설하여 직접 운영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회의 숙원사업인 학회 학술지의 SCIE 등재, 분과연구회의 전문학술지 발간 및 공익홍보사업을 학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위해서는 각 분과 연구회와 안과의사회가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면서 건강보험수가의 현실화 방안을 개선하고, 비윤리적 의료행위가 발견되면 회원자격정지 등 단호하게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국민 신뢰를 쌓기 위한 정책으로는 학회를 중심으로 전국적인 안질환 역학조사를 시행하여 생애주기별 눈 검진 항목을 개발하고 신규 검사항목으로 추가해 안과에서 정기적으로 검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소외계층에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의료혜택을 지원하며, 국민으로부터 학회의 이미지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학회의 위상을 높이면서, 국민들에겐 신뢰를 줄 수 있는 안과학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대비하여 전략적인 선택과 판단으로 대처하면서, 회원 여러분과 함께 국민에게 다가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7월
대한안과학회 제21대 이사장 이종수